본문 바로가기

뜽미 인생일지 : )

13개월 아기와 제주도 여행: 청주국제공항 수유실 위치 식당 추천 유모차 도어투도어 서비스 / 아기랑 비행기 준비물

반응형

 

안녕하세요! 뜽미맘 묭디입니다 : )

4월을 맞이해서 저희 가족은 제주도 일주일 살기를 결정했어요!

사촌언니 부부가 제주도 한달살이를 한다길래 같이 여행을 계획하면서 2주를 처음에 계획 했었지만

여건상 이런 저런 이유로 딱 일주일로 정했답니다.

보통 제주도 한달살이를 하면 금방 집에 오고 싶어진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

여튼 이번 제주 여행은 신혼여행 이후 간만의 제주도 여행이기도 하고

뜽미의 첫 비행이기도 하기 때문에 굉장히 걱정도 되고 설레이기도 했어요.

 

자동차와 짐은 탁송으로 미리 보냈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아침 일찍 기차를 타고

청주국제공항에 도착을 했어요.

청주국제공항과 청주공항역은 걸어서 10여분 정도는 걸어야 하기 때문에

기차를 이용하신다면 시간을 좀 더 여유있게 두시고 아이와 함께라면 꼭 접이식 휴대용 유모차를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기랑 제주도 여행/청주공항 이용하기

 

 

청주공항 내부는 넓지는 않고 딱 있을 것만 있는 느낌이랍니다.

이날은 학생들 수학여행 날이었는지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그래도 학생들은 먼저 비행기를 타고 갔기에 그 이후엔 아주 한산했답니다.

 

청주공항 1층엔 신한은행 환전소 옆에 와이파이 도시락 대여가 있고

편의점은 이마트24가 있답니다.

 

수유실 위치는 청주공항 입구 우측으로 쭉 들어오면 바로 보여요.

화장실 옆에 바로 위치해 있고, 신발은 벗지 않고 들어간답니다.

저희도 도착하자마자 기저귀를 갈아주러 수유실로 향했어요.

 

 

수유실 바로 옆에는 수하물 보관소인 지니고가 위치해 있어요.

포장이나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수유실은 공항 2층 중앙에도 위치해 있어요.

2층에 위치한 수유실은 1층보다 살짝 넓은거 같았는데요.

1층과 달리 신발을 벗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식당가도 2층에 위치하고 있어 아이와 함께 밥 먹을때 바로 전자레인지 사용하러 오거나

기저귀 갈러 올때 동선이 편했어요.

2층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바로 약국도 있기 때문에 비상약 구비에도 좋아요.

자꾸 약국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 따님인데요.ㅋㅋ

비행기에서 관심 끌기용 뽀로로 비타민도 하나 사서 쥐어줬어요.

손에 쥐고 흔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정말 마성의 뽀로로..

 

 

 

약국 맞은편엔 푸드코트인 FLAVOUR6 가 위치해 있는데요.

너무 배가 고팠던 저희 부부는 바로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아기 의자도 충분히 있기 때문에 아기와 식사 잘 할 수 있었어요.

메뉴판인데요!

전에 청주공항에 왔을 때보다 메뉴가 좀 더 늘어난거 같았어요.

저는 우삼겹된장 남편은 일품돈까스를 골랐습니다.

급하게 먹느라 음식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남편도 제 메뉴인 우삼겹된장을 맛보고

오- 하더라구요.ㅋㅋㅋ

맛도 좋았고 뜨끈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메뉴 추천한다면 저는 우삼겹된장이요!

다음에 온다면 우삼겹순두부도 먹어보고 싶어요.

돈까스도 괜찮았어요. : )

중앙 수유실 맞은편엔 패스트푸드존이 있는데

왼쪽엔 파리바게트, 오른쪽엔 핫도그, 음료와 커피를 팔고 있어요.

간단하게 드시고 싶다면 패스트푸드존에서 드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그 앞엔 안마의자, 게임, 인생네컷과 항공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있는데요.

셋이서 인생네컷도 찍고 나름 MZ이지만 어려웠던 항공샷도 또 찍고!

남편 안마의자 하면서 쉬기도 하고 뜽미는 잠도 자줬기에 편히 시간을 보냈어요.

 

오기 전에 도어투도어 서비스를 알아보고 왔었는데요.

도어투도어 서비스는 발권하면서 도어투도어 서비스 이용하겠다고 하면 유모차에 텍을 달아주는데 공항내에서 자유롭게 유모차 이용하다가 탑승 직전에 직원분께 맡길 수 있고 제주 공항에 도착하면 수하물 벨트에서 받을 수 있어요!

 

남편과 뜽미가 자고 있어서 시간 여유있게 보다가 50분 전에 신청하러 갔는데

늦었다고 하더라구요.ㅜㅠㅠ

저의 미스테잌;;

그냥 수하물로 처리해서 붙이고 출국장으로 들어갔답니다.ㅎ

다른 분들은 좀 더 일찍 신청하셔야 저처럼 안된답니다.

제주도에서 청주공항으로 올때는 잘 이용하고 왔어요.ㅋㅋㅋㅋ

 

 

 

아기와 비행할 때 필요물품

 

 

아기와 비행할 때 꼭 필요하다고 느낀 것은

 

가족관계증명서 OR 등본 (24개월 미만 무료)

휴대용 유모차

간식, 음료, 물

장난감(찍찍이, 스티커 추천)

 

물론 첫 비행에 걱정이 많아서 쪽쪽이도 챙기고 여럿 준비를 했지만

결론적으론 뜽미는 쪽쪽이도 무는걸 거부했고 헤드셋은 곧장 벗어버릴거 같기에 준비는 하지 않았어요.

대신 까까와 음료, 뽀로로, 스티커 붙이기 놀이하면서 의외로 비행기를 너무 잘 타줬답니다.

갈때와 올때 느낀 거지만 비행기에서 잘 잘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겠더라구요.

가기 전에는 충분히 자서 컨디션 좋고 같이 놀면서 갔는데..

올때는 너무 놀다가 비행기에서 졸린것과 겹쳐서 소리를 고래고래 질러서 진땀 뺐어요..

민폐로 식은땀이 나면서 결국엔 일어나서 서서가는 새로운 경험을 했답니다. ^^하하하

비행기 정말 쉽지 않더군요. ㅎ

갈때 무난하게 갔다고 방심했더니 이런 반전을 보여주는 딸램 : )

 

아기와 제주도 여행 후기는 계속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아기랑 비행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