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인생 : )

[내돈내산] 닥터썬데이D 골드 2000IU 임산부 비타민D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묭디입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금요일이죠?

벌써 2022년도가 다 갔네요.

2023년도에는 모두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D

 

2022년에는 제가 퇴사를 하면서 동시에 로또가 굿타이밍으로 생겼어요.

사실 퇴사한다고 회식 때 말아준 메로나주를 그렇게 들이켰는데..

그때 이미 로또가 자리를 잡고 있었지 뭐예요. 하하하하하

 

멋모를 땐 괜찮다고 했습니다.

로또도 다행히 건강하구요!

다 저만 잘하면 되는 거 같습니다.

 

임당 검사를 하면서 혈액검사도 했을 때

비타민D 수치도 낮다고 잘 챙겨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챙겨 먹고는 있었는데 많이 부족했나 봐요.

 

그래서 지인과 이야기하다 보니 추천받은 제품이 있었는데요.

그 제품이 닥터 썬데이 제품이었어요!

 

액상으로 되어있는 제품이라 먹기도 쉽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동안 칼슘과 같이 함유된 솔가 제품을 먹었는데요.

알약이 너무 커서 사실 2정 먹어야 하는데 1정만 먹곤 했어요.

아침엔 비타민C와 같이 비타민D가 함유된 고려은단 제품을 먹었거든요.

 

혹시나 과도한 섭취가 되지 않을까 했는데 

부족했나 봅니다.

단기간 섭취한다고 해서 수치가 바로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잘 섭취해야겠죠?

 

난임병원에서는 함유량이 5000IU 되는 제품을 권장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치가 많이 좋아졌다는 분 얘기도 들었어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권장하는 일일 비타민D 충분 섭취량은 

12세-64세 어린이, 청소년, 성인 기준으로 400IU이고, 

상한 섭취량은 4000IU이에요.

 

상한 섭취량은 인체에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정도의 최대 섭취량을 말해요.

비타민D는 수용성 비타민이 아닌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게 아니라 몸에 축적이 됩니다.

 

그래서 너무 과도하게 드시게 되면 과잉증으로 고칼슘혈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 외에 메스꺼움, 구토, 쇠약감, 두통, 잦은 배뇨, 근육통, 신장기능 손상 및 결석, 고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정 섭취량을 잘 유지해야겠죠?

 

그래서 저는 닥터 썬데이D 골드 2000IU (임산부용) 제품을 구매했어요!

확실히 일을 할 때는 사무실이 지하여서 햇빛을 잘 못 보기도 했고

현재는 코로나로 잘 외출을 하지도 않고

산책을 나간다면 피부를 위해 썬크림을 바르고 모자도 쓰기도 했어요.

겨울인 지금은 일조량도 눈에 띄게 줄어들죠?

 

이런 여러 이유로 인해 피부를 통한 비타민D 합성도 줄어들고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다 흡수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비타민D 수치가 매우 낮다고 해요.

 

짠! 따끈하게 엊그제 도착했어요. :D

스포이드 증정도 주는데 전 그냥 90도로 세워서 딱 한 방울을 지키기 위해 뚫어지게 노려봐요.

그래서 오늘까지 두 번 정도 먹어봤는데요.

무색무취! 아무맛도 안나서 먹은 거 같지도 않아요.

비타민 냄새에 예민한 분들에게도 좋을 거 같아요!

 

용량은 보시다시피 15m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작아요!

근데 이걸 한 방울이면 된다고오???

심지어 한 방울씩 매일 먹어도 1년은 먹는다고 해요.

장난 아니네? 가성비 갑이네?

 

 

저는 28,000원에 구매했어요!

내돈내산 인증!

 

아무래도 임산부들은 먹을 영양제가 굉장히 많아요.

철분제, 엽산제, 비타민D, 칼슘, 오메가-3 등등등 챙겨 먹다가 하루가 다 가요.

 

근데 이 제품의 진짜 진짜 최대 장점인

딱 한 방울!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용량!! 가성비 쵝오!!!

 

제품에 나와있는 것처럼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꼭 필요해요.

그래서 시중에 칼슘과 비타민D가 같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볼 수 있죠?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뼈와 관련된 질환인 골다공증, 골연화증, 관절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우울증, 근육통, 피로감, 충치 위험률 증가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뼈의 칼슘은 20대부터 빠져나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칼슘 섭취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에 따른 비타민D 섭취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임산부일 때 섭취하는 비타민D가 중요한 이유는 아무래도 

산모의 뼈나 건강을 위해서도 있겠지만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해요.

 

이렇게 하나하나 참 쉬운 건 없는 거 같아요!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태어나기까지 항상 모든 것을 주의하고 조심해야 하니까요.

물론 태어난 이후에 육아는 더욱 힘이 들겠죠...?

그러니 미리미리 체력과 건강을 잘 챙겨야겠어요. 

 

모두 내년에도 부지런히 건강을 잘 챙기도록 해요!

좋은 연말 되세요!!! :D 

 

반응형